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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산이 건강에 좋을까?

흔히 허리가 안좋거나 비슷한 말이지만 요통이 있는 경우 등산을 하면 좋다고들 합니다. 그러나 과연 등산이 좋을까요? 물론 산에는 많은 호르몬과 쾌적한 공기가 있어서 호흡하는데 매우 유리한 조건이 갖추어져 있습니다.

 

우리나라가 이런 산이 많아서 세계 어느나라보다 공기고 좋고 환경도 좋습니다. 그러나 요통이 있는 환자는 등산을 하면 좋지 않습니다. 그냥 차로 올라가서 좋은 공기만 호흡하고 쉬었다가 다시 차로 내려오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산을오르고 내리면 고관절부터 무릎관절이 90도 이상 꺽으면서 오르고 내려야 하기 때문에 요추에 오히려 큰 압박을 주게 됩니다. 순간 안움직였던 근육을 움지기이기 때문에 그리고 땀이 났다면 대사작용이 더 잘 이루어져 시원한 감을 느낄 수 있지만 요추압박은 마이너스 요인이 되는것입니다.

 

가급적 평지를 걷는 것이 이롭습니다.

 

등산 다시 생각해보세요.. 등산은 건강한 사람이 하는 운동에 속합니다. 물한병 그리고 김밥을 싸서 산에 공기를 마신다 생각하고 차로 가세요. 가급적 평지를 걸으시고 좋은 공기를 마음껏 마시고 오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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