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동효과 과연??

운동효과는 어느정도 될까요?  알려진 바로는 25% 정도라고 합니다. 그것도 올바른 운동을 재대로 했을때 25% 정도의 효과가 있는건데요. 오버한 운동은 오히려 마이너스가 됨을 알아야 합니다.

 

그런데 운동은 어떤것을 운동이라고 할까요? 운동 이라고 떠올리면 걷는 운동, 달리기 그리고 대표적으로 헬스가 있습니다. 그런데 헬스는 운동이기는 하지만 과한 운동에 속합니다.

 

이런 운동은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 하는 운동인데 대부분 건강을 잃고 회복할려고 운동을 하기 때문에 시간이 지날수록 운동은 오히려 더 건강이 악화 되는 역현상이 발생합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학생은 학교에서 직장인은 회사에서 모두 일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식사때가 되면 식사를 하고 하교하고 퇴근하고 집에 돌아와서 취침을 합니다. 이러한 과정이 사실 운동입니다. 학교에 가는 운동 직장에 출근하는 운동 식사할때 턱관절 혀의 운동 그리고 호흡기와 소화기관에서도 끊임없이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다만 오랫동안 앉아 있는 경우 하체운동이 부족한 경우가 있을 뿐입니다. 이렇게 우리는 매일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별도의 운동이 사실 필요가 없습니다.

헬스운동은 사실 운동이 직업인 사람이 하는것이 아닐까요?

 

일반인은 너무 오랫동안 앉아 있는 것이 아니라면 스트레칭과 걷는것 이외에는 특별하게 해야할 운동은 없습니다.

잘못된 운동은 오히려 건강에 해롭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SNS
  • 1
쓰기 태그